대한불교천태종 청주명장사(주지 정도웅)는 지난 19일 명장사 일원에서 신도들과 함께 소외계층에 지원할 김장담그기 행사를 실시하고 4,600만원 상당의 김장김치 460박스를 청주시에 후원했다.

또한, 천태종 산하 (사)나누며하나되기(이사장 이개문)는 KF마스크 12만장, 청소용품 2,50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김장 나눔 행사는 겨울 김장철을 맞이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김장김치 전달을 통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진행됐다.

지원된 4,600kg 상당의 김장김치 460박스는 청주시 다문화가정, 북한 이탈주민, 장애인가정 등에 배분될 예정이며, (사)나누며하나되기가 기탁한 방역용품과 청소용품은 장애인복지시설에 전달된다.

정도웅 명장사 주지는 “동절기를 맞아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과 자비를 실천하고자 이날 행사를 마련했다”며, “추운 겨울이 우리들의 따뜻한 마음으로 온기 넘치길 바란다”며 기탁의 뜻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매년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김장김치를 후원해 주신 명장사 관계자 분들과, 방역용품과 청소용품을 기탁해주신 나누며하나되기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김장김치와 방역물품들은 어려운 이웃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