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023년 학생자치 및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학생 발표 한마당」을 11월 18일(토) 개최하여 학생참여예산제, 학생 교우관계‧사회성 회복을 위한 학생회 운영, 학생자치 및 공약 이행과정 등 학생 중심의 학생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본선 발표는 1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12팀(초 2팀, 중 7팀, 고 3팀)이 우수사례를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대전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홍보한다.

「학생자치 및 매니페스토 학생 발표 한마당」은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기획하고 실행한 다양한 학생자치활동 우수 프로그램, 학생 선거 및 공약 이행과정에서의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학생자치 관련 예산 편성 과정에 학생회나 동아리 중심으로 학생들이 직접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하고 사업을 기획하고 예산을 자율적으로 편성‧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 학생참여예산제 운영 우수사례, 교우관계 및 사회성 회복을 위한 학생회 활동 우수사례 등을 공유하는 자리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학교 특색을 반영하고 지역 사회와 연계한 창의적인 학생 중심 학생회 활동 프로그램, 공약 이행과정에서 실행 가능한 우수사례 등 대전 관내 학교의 학생자치활동 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한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양수조 미래생활교육과장은 "학생자치 및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발표 한마당을 통해 실행 가능한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학생자치활동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노력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