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4. 14:00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최… 세계적 트렌드 리더 특별 초청 강연으로 부산의 중·고등학생과 수험생, 시민에게 도전과 영감의 메시지 전할 예정

세계적(글로벌) 트렌드 리더가 도전과 영감의 메시지를 전하는 강연이 열린다.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부산글로벌도시재단(대표이사 황기식)은 오는 24일 오후 2시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BNK 부산은행과 함께하는 2023 BeFM 드림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의 중·고등학생과 수험생, 그리고 시민에게 21세기를 선도하는 세계 트렌드 리더의 지식과 공감을 나누고, 부산의 청소년에게 세계를 꿈꾸도록 격려하는 특별 초청 강연이다.

부산시와 부산글로벌도시재단 영어방송본부가 주최하고 BNK부산은행이 후원한다.

이날 행사는 ▲네이버클라우드 인공지능(AI) 이노베이션 센터의 하정우 센터장이 '인공지능의 글로벌 트렌드와 미래'를 주제로 인공지능이 우리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다각도로 접근해 보는 시간을 가진 후 ▲국제정치 전문가이자 방송인 김지윤 박사가 '세계의 트렌드를 읽는 안목을 키워라'를 주제로 세계를 향한 비전을 제안하고 참가자들과 인사이트를 나누는 시간을 가진다.

강연은 한국어로 진행되며,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부산영어방송 누리집(www.befm.or.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부산영어방송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채팅창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과 질의응답을 할 예정이다.

나윤빈 부산시 대변인은 “이번 행사가 수능을 지나 앞으로 더 넓은 무대로 나아가게 될 부산의 청소년들에게 도전 정신과 영감을 불어넣길 바란다”라며, “중·고등학생들과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