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드로경영파트너스 정문수 대표]
[사진=이드로경영파트너스 정문수 대표]

전남도립대학교 웰니스6차산업학과는 17일 오전 10시 학관 21217호에서 창업계획서 작성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은 ()이드로경영파트너스 정문수 대표가 맡아 진행했다.

정문수 대표는 경영학박사, 경영지도사, ()이디로경영파트너스 대표이사, ()한국창업지도사협회 부회장, ()광주4차산업지원센터 이사장을 역임하고 있다.

[사진=이드로경영파트너스 정문수 대표]
[사진=이드로경영파트너스 정문수 대표]

특강에서는 창업계획서 작성의 중요성과 방법에 대해 다루었다. 정 대표는 창업계획서를 통해 창업 아이템의 타당성을 검증하고, 투자자나 기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창업계획서 작성 시에는 시장분석, 경쟁분석, 마케팅 전략, 재무 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강에 참석한 학생들은 창업계획서 작성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이디로경영파트너스 정문수 대표는 창업계획서 작성은 창업 성공의 첫걸음입니다. 창업 아이템의 타당성을 검증하고, 투자자나 기관의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체계적이고 완성도 높은 창업계획서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라며오늘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창업계획서 작성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었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사진=이드로경영파트너스 정문수 대표 김철희 학생이 코칭을 받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이드로경영파트너스 정문수 대표와 김철희 학생이 코칭을 받고 있는 모습이다.]

이어 전남도립대학교 웰니스6차산업학과 박창규 학과장은 오늘 특강은 창업계획서 작성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제공할 좋은 기회였습니다. 정문수 대표님께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달해 주셨습니다.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창업계획서 작성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준비를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웰니스6차산업학과 김철희 학생은 창업계획서 작성 시에는 창업자의 열정과 비전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셨는데, 이 부분이 저에게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라며준비하고 있는 소규모 중장비 렌탈 창업은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창업계획서를 통해 자신의 열정과 비전을 잘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드로경영파트너스는 경영지도사와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중소벤처기업부 공인 경영지도법인으로 호남지역 내 창업자와 중소기업의 성장을 위해 혁신적 지성과 협력적 행동을 통해 비전을 이루어 가고 있다.

비즈니스모델의 혁신은 자원이 부족한 신생 기업이 승리하고, 위기에 빠진 기존 기업이 재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게리 해멀 Gary Hamel, 런던비즈니스스쿨 교수

이드로경영파트너스는 급변하는 경영환경에서 신생기업이 생존하고, 기존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모델(Business Model)과 비즈니스 시스템(Business System) 코칭에 특화로 기업가와 동반자가 되어 함께 고민하고 길을 만들어 가며 정직, 사랑,진리의 정신을 반석으로 혁신적 지성과 협력적 행동이라는 기둥을 세우고 당사와 고객 기업의 성장과 자유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회사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