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박진석 겸임 교수]
[사진= 박진석 겸임 교수]

 

전남도립대학교 웰니스6차산업학과는 16일 오전 10시 학관 2층 1217호에서 홍보마케팅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은 박진석 교수(전남도립대학교 웰니스6차산업학과)가 맡아 진행했다.

박진석 교수는 마케팅의 본질과 사업을 암벽등반에 비유하며, 마케팅을 정의하기보다 내가 어떤 상품을 판매하든지 중상에서 보완 수정을 하고, 계속 발전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상품의 경우의 수, 도미노피자, 베스킨라빈스, 건축자재공구백화점 리오 등 즉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주는 사례를 말하며,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그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사진= 웰니스6차산업학과 학과실에서 6차산업 마케팅을 교육하는 박진석 교수 모습이다]
[사진= 웰니스6차산업학과 학과실에서 6차산업 마케팅을 교육하는 박진석 교수 모습이다]

 

특강에 참여한 강진교 학생은 “기존의 마케팅에 대해 많은 생각을 했는데, 이번 특강을 통해 마케팅의 본질과 중요성과 메인이 아닌 서브로 남겨라 한마디는 미디어쉐프 컨셉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데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다”며 “특히 박 교수님께서 말씀하신 상품의 경우의 수는 앞으로 사업을 할 때 꼭 참고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립대 웰니스6차산업학과 박진석 교수는 “이번 교육으로 학생들이 미래 비즈니스 환경에서 성공하기 위한 역량을 키우고 계속 긴장하고 끊임없는 노력을 하는 게 사업이다”고 말했다.

 

박진석 교수 프로필 

전남도립대 웰니스6차산업학과 6차산업마케팅 겸임 교수

경영학박사

㈜한국창업컨설팅 대표이사

프랜차이즈 컨설팅 전문가

경영컨설팅 전문가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