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서동 대학인의 거리 조성 실무T/F 회의 개최

천안시는 지난 14일 안서동 대학인의 거리 조성 실무T/F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신동헌 천안시 부시장 주재로 9개 부서의 부서장과 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의 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계획을 논의했다.

대학인의 거리 조성은 단국대·백석대·백석문화대·상명대·호서대 등 총 5개 대학이 위치한 안서동 일원을 젊음과 문화의 거리로 조성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해 7월부터 신동헌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실무추진단과 5개 대학 관계자와 주민이 참여하는 안서 아고라를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인프라·문화·지역상생·기타 등 총 4개 분야, 16개 추진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시는 관련 신규 사업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며, 내년에는 청년센터 안서이음 조성, 청년 문화활동 지원사업, 천호지 야간경관 개선 및 공간 특성화 사업 등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충청남도의 ‘안서동 대학로 조성 기본계획’과 연계해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신동헌 부시장은 “내년부터는 본격적으로 안서동 대학생과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더욱 매진하겠다”며 “안서동이 천안시의 새로운 거점지역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