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과 함께 해온 증평복지재단의 진단과 향후 발전 방안’ 고민

증평복지재단(이사장 신연택)은 15일 오후 2시 증평군립도서관 다목적홀에서 2023년 증평복지재단 지역사회 복지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증평군 개청 20주년을 맞이해 ‘지방자치단체의 미래복지를 선도한 증평복지재단 14년의 진단과 향후 발전 방향’을 주제로 열렸다.

이날 이재영 군수를 비롯한 이동령 군의장, 증평지역 복지기관·시설 관계자 등 100여 명의 참석자들은 변화하는 복지정책에 대한 지역복지의 발전 과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미나는 이장희 교수(강동대학교)를 좌장으로 △조추용 교수(꽃동네대학교)의 주제발표와 △송영선 교수(충북보건과학대학교) △박정훈 사무처장(당진시복지재단) △정미경 관장(증평군노인복지관)이 토론을 벌였다.

세미나 참석자들은 “복지에 대한 가치를 공유하고 국가복지의 변화에 대한 통찰력이 필요한 시기”라며 “증평군과 함께해 온 증평복지재단의 역할 확대와 우리지역 복지 활성화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입을 모았다.

한편, 증평복지재단은 다양한 복지 수요에 부응하고 전문화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됐으며, 증평군이 지향하는 새로운 미래 100년 내일의 도시 증평을 위한 아름다운 동행에 함께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