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층을 위한 유튜브 교육
중장년층,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새로운 도전
지역사회와 산업 발전에 기여할 인재 양성 목표
일정: 11월 21일 ~ 7일까지 무료 교육 진행

새로운 경력 전환과 취미 생활을 모색하는 중장년층을 위한 교육이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동강대학교 하이브 센터(HiVE Center)에서 주최하는 ‘유튜브 1인 크리에이터 교육’이 오는 11월 21일부터 12월 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 교육은 매주 화요일 목요일은 대면 수업, 수요일은 비대면 수업을 진행될 예정이다. 

자신의 콘텐츠를 발굴해 유튜브를 통한 새로운 자기표현 방법과 디지털 세계에 적응하는 방법을 가르쳐 줄 예정이다..

중장년층이 디지털 기술을 익히는 것은 종종 어려움으로 여겨진다. 하지만 이 교육 과정은 유튜브의 기초부터 시작하여, 브랜딩, 동영상 편집, 촬영 기술 및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기술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이고 친절한 방식으로 중장년층에 맞는 맞춤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동강대학교 전산교육관에서 이루어지며, 참가자들에게는 점심식사까지 제공될 예정이다. 무엇보다 이 교육은 무료로 제공되어,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고자 하는 중장년층에게 큰 기회가 될 것이다.

동강대학교 하이브센터(HiVE Center) 프로그램은 기초지자체, 산업체,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지역 특화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자신의 역량을 발전시킬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중요한 기술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디지털 세계는 더 이상 젊은 세대만의 영역이 아니다. 이번 ‘유튜브 1인 크리에이터 교육’은 중장년층이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자신의 콘텐츠를 세계와 공유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줄 것이다. 동강대학교 하이브센터는 이를 통해 중장년층의 디지털 문화 적응을 돕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세대 간 소통과 발전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