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재모) 산하 대전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은 ‘2023년도 영재교육기관 평가’에서 평가대상인 91기관 중 ‘우수’기관(18기관)으로 선정되었다.

‘2023년도 영재교육기관 평가’는 KEDI 평가 모형을 대전영재교육 실정에 맞게 변형하여 설문평가(학생·학부모와 교사·관리자), 보고서 평가, 면접평가 등을 거쳐 진행되었다.

2002년 설립 인가받은 대전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은 초등통합 3학급, 중등융합 2학급의 100여 명 학생을 대상으로 수학·과학 심화 융합교육, 리더십 교육, 영재 캠프, 탐구 프로젝트 등 연간 100시간의 다양한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평가 결과에서 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 운영에 대한 학생 및 학부모 만족도가 매우 높았으며, 지난 2023년 9월 ‘제21회 수료식’에서 타시도 전출생 1명을 제외한 전원이 이수하는 높은 이수율도 긍정적인 평가로 작용했다.

또한, 영재학생 또는 학부모 상담을 통해 학부모와의 협조체제가 잘 구축되어 있고, 조사, 탐구, 실습 부문에서 기자재를 활용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논리적으로 분석, 추론, 종합할 수 있는 수업 프로그램의 수준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아 영재교육원의 교육과정과 교수·학습프로그램, 수행평가에 대해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대전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은 지난 10월 26일 2024년도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요강을 공고하였다. 이번 선발을 통해 현재 초등학교 5학년 학생 60명(초등통합 3개반), 중학교 2학년 학생 40명(중등융합 2개반)을 선발할 예정이다. 학생 지원서 입력은 11월 17일부터 26일까지이고, 교사 추천 마감은 11월 28일까지이다. 지원서 및 추천서 입력은 GED시스템을 이용해야 한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최재모 교육장은 “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이 영재교육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동부영재교육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고무적인 일이다.”라고 평가하며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융합 인재를 양성하는 혁신적인 동부영재교육이 되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