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 강원본부는 중앙선 원주∼제천 구간의 서원주역, 원주역, 제천역 등 3개 역사의 스크린도어(승강장안전문) 설치를 완료하고 13일(월)부터 사용 개시한다고 밝혔다.

중앙선 원주∼제천 구간은 지난 2021년 1월 개통되어 KTX-이음 열차가 운행되고 있는 구간으로 철도이용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승객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스크린도어 설치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이에, 철도공단은 지난 2021년 6월부터 중앙선 원주∼제천 구간과 도담∼영천 구간의 총 8개 역사*에 스크린도어 설치를 추진하였으며,

* 원주∼제천 구간 : 서원주역, 원주역, 제천역(3개역, `23.11.13. 사용 개시)

* 도담∼영천 구간 : 단양역, 풍기역, 영주역, 안동역, 의성역(5개역, `24년 말 사용 개시 예정)

이번 원주∼제천 구간의 스크린도어 사용개시를 통해 해당 구간의 역사를 이용하는 철도이용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승강장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가철도공단 강원본부장(양인동)은 “중앙선 스크린도어 설치공사로 인해 열차 이용에 불편을 겪은 철도이용객들의 배려와 협조에 감사드린다.”며, “철도이용객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 남은 도담∼영천 구간의 5개 역사의 스크린도어 설치를 2024년 말까지 차질 없이 완료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