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와 속초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저소득층 등 생활이 어려운 이웃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속초종합사회복지관과 속초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11월 14일(화) 속초종합운동장(인조잔디광장) 앞 주차장에서 2023년 김장 나눔 대축제를 개최한다.

 2023년 김장 나눔 대축제는 속초시민들이 기부한 속초시 이웃연대 희망 나눔 운동 기금으로 속초종합사회복지관과 속초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며, 관내업체인 참푸드·풍미식품에서 식재료를 후원받아 10kg 김장을 1,000통 제작하여 동 주민센터와 속초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시설을 통해 관내 저소득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속초시시설관리공단과 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물론 속초시 14개 사회복지시설, 5개 봉사단체(대한적십자 속초시협의회, 강원한우사랑회, 속초시예성예비군, 의용소방대 여성현합회, 바르게 살기 운동 속초시협의회)가 연합한 가운데 150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하여 관내 저소득층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민관이 하나 되어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데 기여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김장 나눔 대축제에 참석하신 봉사자처럼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따뜻한 손길이 있다면 추운 겨울도 문제없이 이겨낼 수 있을 것이다.”라며,“속초시는 저소득층의 겨울나기에 문제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