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소방서(서장 박유진)는 제76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오는 25일 오전 10시 하동소방서 3층 대강당에서 하동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제76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어린이들의 화재 예방 공감대 형성 및 지역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경남소방본부가 주최하고 경남도교육청·한국화재보험협회 부산경남지원본부가 후원한다.

공모전은 화재예방과 관련된 주제로 4절 크기의 손그림 포스터를 시간 내 그려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제출된 작품은 경남소방본부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3점 등 총 6점을 선정하고, 하동군 우수작에 대해서는 소방서장상 3점을 별도 선정할 예정이다. 최우수 작품 1점은 경남도 대표로 전국대회에 출품된다.

공모전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17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하동소방서 예방안전과로 방문 접수하거나 학교에서 공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는 하동소방서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하동소방서 예방안전과 예방교육계(055-880-923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유진 서장은 “이번 공모전 참가를 통해 하동군 어린이들이 화재 예방과 안전에 스스로 관심을 갖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