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원장 박현덕) 부설 대전수학문화관에서는 오는 11월 11일(토)과 12월 7일(목)에 걸쳐 2023년 3, 4기 수학문화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수학문화 아카데미는 수학의 대중화 확산을 위해 기획된 행사로 수학분야 전문가, 기업 CEO, 작가, 방송인 등을 강사로 섭외하여 우수 강연의 형태로 운영한다.

1기 이준기 강사는 ‘인공지능의 숨겨진 비밀 M!’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공지능과 수학의 연계에 대해 강의하였고, 2기 김규섭 강사는 ‘ChatGPT & 디지털 교육과 수학 이야기’ 주제로 ChatGPT 활용과 미래사회의 수학의 중요성에 대해 특강을 진행하였다.

11월 11일(토)에는 ‘수냐의 수학 영화관’을 집필한 김용관 작가를 초청하여‘영화가 된 짜릿한 수학 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12월 7일(목)에는 부산교육대학교 수학교육과 이동환 교수를 초청하여‘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수학교육’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수학문화 아카데미는 학생․학부모․교원을 대상으로 수학 관련 강연을 진행하여 대전교육가족과의 소통 및 수학의 대중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한다.

대전교육정보원 박현덕 원장은 내년에는 수학·과학 등 융합을 주제로 전문가 초청특강을 확대 추진할 계획으로 앞으로 미래사회 변화에 대한 인식 공유 및 수학의 유용성을 공감하고 이해하는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