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 비짓부산 누리집(visitbusan.net)에서 반려동물 친화도시 부산여행 콘텐츠 서비스 개시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부산관광공사(사장 이정실)는 반려동물 인구 천만 시대에 발맞춰, 반려동물 동반여행 콘셉의 웹툰, 게임 및 관광정보를 담은 '부산, 억수로좋다개!' 페이지를 부산관광 공식 누리집인 '비짓부산(visitbusan.net)'을 통해 오늘(9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부산 억수로 좋다개!’ 페이지는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도시 부산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됐다.

지자체 최초로 시리즈형 웹툰과 게임을 패키지로 선보이고 있으며 반려견과 동반 가능한 숙박, 식당, 카페, 관광지 정보 등도 한눈에 볼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부산, 억수로좋다개!' 페이지에서는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테마별 여행코스와 ▲반려견이 입성할 수 있는 부산의 세븐비치 소개 및 ▲반려견 동반 여행자의 눈높이에 맞춰 엄선한 알짜배기 관광 정보를 만나볼 수 있다.

오션뷰, 야경, 문화 등 테마여행코스로 나루공원, 수영만 요투투어, 블루라인파크 스카이캡슬, 감천문화마을, 송도해상케이블카 등 반려동물과 함께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관광지를 소개하고, 웹툰의 배경이 된 세븐비치와 함께 둘러보면 좋은 주변 관광지와 여행팁도 제공한다.

또한 반려동물 동반 전문 여행사 펫츠고트래블과 반려동물 동반 전용 숙소 플랫폼 페텔 등과 연계해 반려견 동반 여행자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반려인이라면 알아둬야 할 유용한 펫티켓 정보도 소개한다.

특히, 이번에 공개된 콘텐츠 중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반려견을 주제로 한 웹툰과 게임이다. 강아지 차차로 변한 주인공이 저주를 풀기 위해 세븐비치를 방문해 일곱 개의 행운 구슬을 찾는 과정을 흥미롭게 전개한 '다함께 차차' 웹툰(10화)과 함께, 게임을 개발해 누구나 좋아할 만한 새로운 콘텐츠로 부산의 매력을 홍보한다.

‘다함께 차차’ 웹툰과 게임은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7개의 해수욕장을 배경으로 웹툰 작가인 여자주인공이 강아지 차차와 함께 미션을 해결해 가는 모습을 유쾌하고 재미있게 그려냈다.

웹툰과 게임을 통해 부산의 아름다운 해변 풍경을 감상하며 부산여행의 매력을 느끼는, 기존 정보형 콘텐츠에서 느끼지 못한 흥미와 재미를 유발하는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부산, 억수로좋다개!' 페이지는 오늘(9일)부터 비짓부산(visitbusan.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함께 차차' 웹툰은 매주 목요일 1편씩 추가로 연재된다.

아울러, 웹툰과 게임을 연계한 오픈 경품 이벤트 행사가 11월 9일부터 11월 30일까지 비짓부산을 통해 진행된다. (상세한 내용은 관광포털 ‘비짓부산’ 이벤트란을 참조)

박근록 부산시 관광마이스국장은 “최근 부산은 세계 3대 온라인 여행사인 트립닷컴 선정 '인기 급부상 여행지 글로벌 TOP2', 국내 여름휴가지 만족도 평가 1위, 국내 관광객이 뽑은 최고 야간관광도시로 선정되는 등 글로벌 관광도시로 인정받고 있다”라며, “이번 콘텐츠가 부산의 글로벌 관광 매력을 반려동물 동반 관광객과도 함께 즐기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향후 반려동물 동반 여행하기 좋은 부산을 알리고 관광객 유치를 위해 다양하고 알찬 콘텐츠 발굴에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