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10월 7일과 11월 4일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 개최한 ‘2024년도 대입 면접준비 1대1 입시 컨설팅’에 132명의 참여 속에 성료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수험생을 대상으로 학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입시정보를 제공코자 개인별 1대1 맞춤형 상담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고3)은 “학교에서 받지 못한 질문과 피드백을 받아서 정말 유익했다”며 “수능 끝나고 대비하면 되겠지 하는 안일한 생각이었는데 나의 부족한 점과 어떤 준비를 미리 해야 하는지 알게 됐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 자녀와 함께 참여한 한 학부모(학동 거주)는 “아이 혼자서 준비했다면 막막하고 힘들었을 대입 면접 준비에 도움을 주고 싶었으나 방법을 몰라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상담을 통해 함께 준비할 수 있게 됐다”며 “ 프로그램을 마련해 준 여수시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지역의 고3 학생과 학부모에게 입시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이 해소되고 자녀와 소통하고 미래를 함께 준비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진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는 지역의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대입 진학 상담 ▲수시,면접,정시 준비 ▲계열별 입시설명회 ▲학생부 및 공부법 특강 ▲고교학점제 특강 등 다양한 진학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