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국동지구 도시재생 주민문화축제 ‘엄마 그리고 바다’가 오는 11일(토) 오후 2시 전남대 국동캠퍼스 운동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로 선정된 사업으로 국동지구 도시재생 주민협의회 주관으로 침체된 지역상권 활력을 도모하고 지역공동체를 활성화코자 추진된다.

주 행사는 ‘어머니의 모정’이라는 주제로 글, 그림, 영상, 댄스 등에 대한 지역 학생들의 경연대회로 여수시 국동지구 내 가장도 섬의 실화를 영화로 제작한 ‘모정의 뱃길’ 작품을 스토리텔링한 행사다.

또 주민들과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홍보․전시 체험관, 지역상가 물품 할인판매, 레크리에이션, 먹거리 장터 등이 열리며 지역 문화 예술인들의 문화공연이 더해져 지역문화 축제의 장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문장곤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행사가 주민들이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직접 제안하고 기획함으로써 주민역량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민들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장으로 참여한 학생들도 어머니에 대한 감사함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주민이 직접 추진하는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총 11개의 사업이 선정․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