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예산 복원을 요구하는 전북인 5000여명의 함성이 국회의사당에 울려 퍼졌다.

새만금 전북인 비상대책회의 등 사회단체와 경제단체, 재경 향우회 등 5개 단체는 7일 국회의사당에서 새만금 예산 정상화를 위한 500만 전북인 총궐기대회를 열어 예산삭감의 부당성을 알리고 예산 복원을 강력히 요구했다.

5개 단체는 결의문을 통해 새만금은 33년간 추진돼 온 국가사업으로 전북의 희망인 새만금이 차질을 빚어선 안된다고 주장하였다. 또한 지난 7월 이차전지 특화산단과 국제투자진흥지구로 지정되며 SOC 확충이 절실히 필요한 때라며 새만금개발사업이 멈춰서는 안된다며 새만금예산의 완전 복원을 촉구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가 참석하여 새만금 예산삭감의 부당성을 피력하며 새만금예산 복원없이 예산안 통과가 없다는 의지를 재확인하였고, 강훈식 예결위 간사도 참석하여 국가사업법 위반, 예산불균형, 지역균형발전 역행을 문제 삼으며 새만금 예산을 반드시 지켜내겠다고 약속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대다수의 전북도민은 “새만금 예산 정상화로 전북과 새만금의 미래를 살려내고, 전북인의 명예를 회복하고자 하는 절박한 심정”으로 참석하였다고 하였다.

이날 행사는 새만금 국가사업 정상화를 위한 전북인 비상대책회의【상임대표: 윤석정, 서종표, 윤방섭, 회일, 박숙영, 박전산, 소재호】, 전라북도의회 【의장 국주영은】, 전국호남향우회 총연합회 【회장 최순모】, 경기·인천 전북도민총연합회 【회장 임영배】, (가칭)새만금 정상화 재경전북人 14개시·군 비상회의 【대표 박종길. 재경도민회 신·구회장협의회】 이상 5개 단체가 공동주최하였으며,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도당위원장과 도내 국회의원, 김관영도지사, 국주영은도의장, 김원기전국회의장을 비롯한 지역원로 등이 함께 하며 새만금사업 정상화에 힘을 실어 주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