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복지재단(이사장 이정옥)은 지난 3일 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창립 8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기념식에는 이병노 군수와 최용만 군의회 의장, 이개호 국회의원, 군의원을 비롯한 지역인사들과 재단 후원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복지재단은 재단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시상하고 2016년부터 장기 후원해 온 우수후원자 감사패, 강성남 전 이사장 공로패를 전달했으며, 2023년도 재단사업 추진성과 보고와 기부금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창립을 기념해 지역 곳곳에서 후원이 이어졌다. ▲김광현 봉산교회 목사(담양나눔후원회장) ▲송석찬 참푸른글로벌 대표(복지재단 이사) ▲오정윤 NH농협은행 담양군지부장 ▲최윤식 전남광주한우협동조합장 ▲담양새마을금고, ▲나현미 여성라이온스회장이 ▲ 박현 현인테리어 대표가 각 100만 원을 후원했다.

또한 ▲김범진 담양농협조합장 백미 20포(60만 원 상당) ▲삼성전자 담양점 정평기 대표 온풍기 10대(60만 원 상당) ▲LG전자 담양점 최병준 대표 TV 1대(85만 원 상당) ▲오동진 담양군의사회장 30만 원 ▲박찬식 담양군 약사회장 20만 원 ▲익명의 독지가 30만 원 등 각계각층의 기탁이 이어졌다.

이병노 군수는 “우리나라 사회복지제도와 서비스가 많이 발전했으나 여러 사회문제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더 많은 역할과 책임이 요구된다”며 “우리 군도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한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옥 이사장은 “앞으로도 재단이 군민의 생활과 밀접한 두터운 나눔 사업으로 어려운 이웃이 좀 더 안정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군민의 복지재단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복지재단은 다양한 복지 수요에 부응하고 군민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5년에 설립됐으며, 주거환경개선사업, 긴급지원, 난방비, 청소년 학습비, 민간시설 지원 등 지역사회 재단의 역할을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