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공병영)는 장래혁 뇌교육학과 교수가 충남도 초청연사로 ‘소프트파워 시대, 두뇌강국코리아 뇌교육’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7일 충남도청 문예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특강에는 김태흠 도지사 외 본청 공무원 700여 명이 참석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학과 학과장인 장 교수는 한국뇌과학연구원 수석연구원을 역임하였고, 유엔공보국 NGO 국제뇌교육협회 사무국장, <브레인> 매거진 편집장인 뇌교육 분야 대표 전문가이다.

장래혁 교수는 1시간 동안 진행된 강연에서, “21세기는 소프트파워 시대이며, 그 열쇠는 문화와 뇌이다. 지속가능한 한류의 원천은 K스피릿의 회복”이라며, “소프트파워를 기르는 기술은 인간 뇌의 올바른 활용과 계발에 있으며, 한국은 뇌활용 분야 선점적 지위를 갖춘 나라이다.”고 강조했다.

한국은 뇌과학은 선진국을 따라가지만, 뇌활용 분야 뇌교육 학사-석사-박사 학위과정을 처음 갖춘 나라이다. 대한민국 교육부는 2009년 두뇌훈련 분야 브레인트레이너자격을 최초로 국가공인화 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010년 세계 최초로 뇌교육 학사과정을 개설한 이후, 10여년간 생애주기별 뇌활용 전문인력 양성체계를 구축한 뇌교육 특성화 대학이다.

아울러, 지구촌에 감성충격을 주고 있는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이기도 한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해외 대학과의 학점교류 체결 등 K-교육 선도대학으로 자리해 가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