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과 학부모 대상

보은군은 오는 11일 오전 10시 보은문화원에서 ‘2023년 제2회 중고생 학습증진사업 진로·진학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특강은 군내 학부모와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중학생들에게 2025년부터 전면 시행되는 ‘고고학점제’에 대한 설명과 변화하는 대입제도에 따른 고등학교 생활 전략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연은 입시컨설팅 전문가인 메타인지컨설팅 오규석 진학연구소장 초빙해‘고교학점제에 대한 입시 제도’란 주제로 △2025년 전면 시행되는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 △고교학점제 시행부터 연쇄적으로 바뀌는 입시 제도 △대입을 위해 고등학교 진학 전 준비 △생활기록부 관리 요령 등 새로 시행되는 고고학점제에 대한 분석 및 대응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편 보은군은 관내 학생들의 학습증진과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부터 △온라인 학습 콘텐츠 지원 △학생 개별 맞춤형 멘토링 지원 △대학 탐방 프로그램 운영 △진로·진학 특강 개최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학부모와 학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박은영 군 평생학습팀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앞으로 시행될 고교학점제와 고등학교 진학 전 준비 사항, 생활기록부 관리 요령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군내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