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 페스티벌’에 이바지한 시민과 자축의 자리 가져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지난 6일 오전 논산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400여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11월 월례모임을 개최했다.

11월 월례모임은 △개회 및 국민의례 △표창 수여 △시정 홍보 콘텐츠 시청 △인사말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강경젓갈축제, 연산대추문화축제 등 10월 중 치러진 대형 페스티벌 추진에 기여한 유공자 16명과 지역발전유공자 22명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이날 특히, 임경숙 논산시 여성예비군 소대장은 민방위 업무 발전 공로를 인정받아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안았고 논산시청 축수산과는 ‘2023년 좋은 가축 선발 및 고급육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충청남도지사 상장을 받기도 했다.

시상자인 백성현 논산시장은 자원봉사ㆍ민관협력ㆍ안전관리 등 맡은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며 축제의 성공, 나아가 ‘시민행복 논산 알리기’를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땀 흘린 이들에게 영광을 전한다며 표창장을 안겨주었다.

그러면서 “크고 작은 행사 속에 불의의 사고 없이 성공적으로 수십만 손님을 맞이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바로 여러분이 계신다”며 “지역의 발전과 번영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헌신하고 계신 숨은 영웅들과 올 가을의 결실을 나누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이날 모인 시민들은 그간 열린 축제를 주제로 한 시정 홍보 콘텐츠를 함께 감상하는 것은 물론 봉사 파트너로서 손발을 맞췄던 이웃들과 격의 없는 소통을 나누며 화합의 장에 함께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