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아버지 대상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 진행 육아 역할 확장 등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광자)는 영유아 아버지를 대상으로 실시한 ‘지역사회 거점 양육지원사업’이 참여자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센터는 ‘지역사회 거점 양육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영유아 아버지의 육아 역할을 확장하고 가정 내 조화와 유대를 높이고자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지역 간 격차 없이 충분한 양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거점 어린이집에서 아버지만을 대상으로 ‘육아에 지친 아내를 위한 사랑의 선물 만들기’, ‘올바른 자녀 양육을 위한 아빠의 역할 찾기’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여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

센터는 앞으로 아버지 교육 활성화뿐만 아니라 부부가 함께하는 공동 육아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A씨는 “이번 체험을 통해 가족에 대한 소중함과 행복감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김광자 센터장은 “아이의 성장과 발달에 아버지와의 관계가 매우 중요하다”며 “센터에서 운영 중인 프로그램을 통해 아버지 육아 참여에 대한 중요성을 이해하고 육아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이달 중으로 ‘영유아 발달 이해 부모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천안시 거주 영유아 부모는 누구나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