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시장 정기명)는 2달여 남은 올해, 해외 주요 업체와 MICE공동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해외 MICE유치를 위한 막바지 총력전을 펼쳤다.

1일 시에 따르면 지난달 25일부터 31일까지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에 개최된 박람회 및 로드쇼에 참가, 두 나라의 12개 주요여행업체와 MICE공동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싱가폴과 말레이시아 현지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양국의 인센티브 단체 유치를 위한 것으로 시가 코로나 이후 외국 현지에서 처음 체결한 업무협약이다.

여수시는 지난달 25~27일까지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ITB Asia 박람회에 참가했다. 1300여개 기관 1만3000여 명이 참가한 아시아 최대 MICE박람회로 시는 약 20여개 업체와 B2B 상담을 펼쳤으며, 27일 싱가폴의 주요 5개 업체와 MICE공동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지난달 30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컨벤션센터(KLCC)에서 개최된 KL로드쇼에 참가, 약 20여개 바이어 업체와 B2B상담 후 31일 말레이시아 주요 7곳의 업체와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체결 업체들은 여수시에 관심이 많았던 업체들로 여수시는 몇 달 전부터 이들 업체를 염두에 두고 해외 현지에서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펼친 결과 실질적 성과로 이어졌다.

여수시는 업무협약 체결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빠른 시일 내 여수팸투어를 추진해 올해 해외MICE유치를 위한 막바지 담금질에 돌입할 계획이다.

정재호 수산관광국장은 “이번 업무협약체결이 해외 MICE행사유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발빠르게 준비하겠다”며 “전 세계적인 한류 열풍에 발맞춰 다양한 국가를 상대로 전략적 MICE해외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