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지난 10월 27일부터 28일까지 2일간 지도읍 신안젓갈타운에서 개최된 ‘섬 새우젓 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제7회 섬 새우젓 축제는 김장철을 맞이하여 신안 새우젓을 맛보고 구매하기 위해 1,300여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였고, 성악 공연 등 식전 행사를 시작으로 새우젓 김치 담그기 요리시연 및 새우젓 파스타, 새우젓국 시식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축제 기간 추젓 2kg 1인 한정 20% 할인 판매와 새우젓을 시식할 기회를 제공하여 새우젓의 소비 촉진은 물론 신안 새우젓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신안군 관계자는 “최근 후쿠시마 핵 오염수 방류로 수산물 먹기를 걱정하는 분들을 위해 해양수산과학원에 수산물 안전성 조사를 맡겨 방사능 불검출 결과를 받았으니 안심하고 신안군 수산물을 드셔도 된다”라고 말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이번 새우젓 축제로 침체된 지역 상권 활성화는 물론 김장철을 앞두고 품질 좋은 새우젓을 저렴하게 구매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올해 마지막 수산물 축제를 성황리 마무리하며, 내년 수산물 축제는 더욱 풍요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현재 신안군은 4월 간재미 축제, 5월 홍어, 깡다리, 낙지 축제 6월 병어 축제, 8월 민어, 9월 불볼락, 왕새우, 우럭 축제, 10월 새우젓 등 제철에 가장 맛있고 많이 잡히는 시기에 맞춰 지역 수산물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