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주)초정 제공] 발효명장 정인숙
[사진=(주)초정 제공] 발효명장 정인숙

전남 곡성군 옥과면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초정의 정인숙 대표가 한국형 발사믹 식초로 건강식생활을 선도하고 있다.

정 대표는 이탈리아의 발사믹식초에 비해 당도가 높은 국내산 뽕나무 열매 오디를 원재료로 한 뽕발사믹식초를 개발해 주목받았다.

[사진=국제온라인6차산업협회 제공]

뽕발사믹식초는 항산화, 항염, 항암 등의 도움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2024년에는 쌀을 재료로 한 소스, 음료, 양념장 등을 출시할 예정이다.

[사진=국제온라인6차산업협회 제공]
[사진=국제온라인6차산업협회 제공]

농업회사법인 ()초정 정인숙 대표는 "국민건강 증진과 전통발효 식품의 글로벌화를 목표로 자연과 미생물, 사람이 하나 되는 건강사회를 구현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유튜브채널명 자연발효명장 정인숙이라는 발효요리 정보를 통해 건강한 밑반찬 감장아찌로 지난 1026일부터 국제온라인6차산업협회와 함께 기획 및 촬영편집을 협업하여 유튜브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정인숙 발효명장은 감장아찌는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건강한 밑반찬으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영상을 제작했다이번 영상을 통해 많은 사람이 감장아찌의 매력을 알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국제온라인6차산업협회 강진교 협회장은 정인숙 발효명장의 감장아찌 영상은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좋은 정보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감장아찌 요리 정보영상은 자연발효밥상 정인숙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초정 정인숙 대표는 32년간 직업군인 생활을 한 남편을 따라 육아와 가정 일구기에 전념했으며, 2014년부터 발효식품 제조를 배우고 2014년 화순농업기술센터에서 발효 식품 강사로 활동하며 내공을 다졌으며, 생활발효학교 체험학습장과 발효브런치 카페도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