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과 대전광역시(시장 이장우)는 2023년 10월 30일 지역인재육성과 대전교육 발전을 위한 「2023년 대전광역시 교육행정협의회」를 서면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행정협의회는 공동의장인 설동호 대전교육감과 이장우 대전시장 그리고 대전시의회 박주화, 이한영 의원 등이 위원으로 구성된 가운데 초·중·고교 무상급식 단가인상, 친환경 운동장 구축 등 교육의 공공성 강화 및 교육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현안들에 대해 논의하였다.

대전교육청이 제안한 ▲2024년 초·중·고등학교 무상급식 단가인상 ▲대전체육발전을 위한 체육중고등학교 복합체육관 건립 ▲학생과 주민이 함께 사용하는 친환경 운동장 구축 ▲초등학생 수영실시(생존수영) 교육 ▲학생보호인력 지원 ▲유·초등 돌봄교실 운영비 지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프로그램 운영비 지원 ▲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 지원 등 10건의 안건과,

대전시가 제안한 ▲사립유치원 유아교육비 지원 ▲학교 운동장을 활용한 야구장 조성 지원 ▲대전시 채용업무 추진을 위한 시험장 임차 협조 등 6건의 안건에 대하여 적극 협력 하기로 하였다.

주요 내용으로 초중고교 무상급식 식품비 단가를 평균 10.1% 인상에 합의하여 성장기 학생들에게 질 높은 급식을 제공하고, 초등학교 3~5학년 대상 초등학생 수영실기(생존수영) 교육 사업을 교육청 75%, 시청 25%를 분담하여 수상안전사고 예방 및 위기 상황 시 자기 생명보호 능력 강화를 도모하였으며 학생 안전을 위해 새싹지킴이를 배치하여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대전교육 발전을 위해 급식비 인상 등 다양한 교육협력 사업에 협력해 주신 시장님을 비롯한 의원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을 만들어 나가도록 시청과 긴밀하고 지속적으로 협력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