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은 진접선(당고개∼진접) 복선전철 건설사업의 성공적인 사업관리 성과를 인정받아 (사)한국프로젝트경영협회에서 주관하는 ‘2023년 올해의 프로젝트 대상(교통시설부문)’을 수상했다고 30일(월) 밝혔다.

‘올해의 프로젝트 대상’은 한국의 프로젝트관리 발전에 기여한 기관의 우수사례를 산업계에 보급·확산하기 위해 (사)한국프로젝트경영협회에서 매년 선정하여 시상한다.

철도공단은 진섭선(당고개∼진접) 복선전철 건설과정에서 건설사업관리자(철도공단)과 시공사 간 연계되는 사업관리시스템을 적극 활용하여 체계적인 예산관리와 공정관리로 사업비 절감과 공기단축을 이끌어냈으며,

이해관계자와의 협의체 운영과 국제프로젝트 관리 전문가(PMP)* 중심의 조직운영 통해 리스크(risk)를 관리하는 등 효율적인 사업관리 역량을 높이 평가받았다.

* PMP(Project Management Professional) : 미국의 PM전문기관인 PMI에서 1984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PM분야 국제인증 자격증

한편, 진접선(당고개∼진접) 복선전철은 지난해 3월 개통한 최초 도시철도 연장형 광역철도 사업으로 4호선의 종점인 당고개(당고개역)에서 진접지구(진접역)까지 14.9km를 철도로 연결하여 수도권 동북부 지역주민들의 교통편의를 증진하고 지역 균형발전을 도모하였다.

국가철도공단 이사장(김한영)은 “올해의 프로젝트 대상 수상은 철도공단의 사업관리역량을 인정받은 값진 성과로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수상으로 입증된 사업관리역량을 바탕으로 국민을 잇는 철도, 세계를 여는 철도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