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0월 30일부터 31일까지 후인원(동국홀딩스(주) 대전연수원)에서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에 대한 관리자 및 교사 연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의 필요성과 2025년에 적용될 AI디지털 교과서 도입에 대한 준비를 위해 마련되었다. 교장, 교감 및 교육전문직 50명과 영어, 수학, 정보 교과 교사 54명이 참여한다.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에 대한 교원들의 역량함양을 위해 관리자 연수는 터치교사단 연수를 진행한 강사진이 참여하며,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의 방향과 추진 전략, AI디지털 교과서 도입에 따른 교사의 역할 등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또한, 영어, 수학, 정보 교과 교사 연수는 터치교사단 교사들이 강사로 참여하여, 자신의 수업 노하우를 나누고, AI디지털 교과서 활용을 위한 교수법 및 평가 방법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키고, 디지털 기반의 수업 설계를 실제 수행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은 미래 사회를 살아갈 학생들의 역량 함양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이다.”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들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교육에 대한 이해와 역량을 강화하고, 대전교육이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선도 지역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