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불교태고종(총무원장 상진스님)은 28일 중국베이징시 시청(西城)구 소재 중국불교 협회를 공식 방문하였다.

이 자리에는 총무원장 상진스님, 행정부원장 능해스님, 사서실장 원오스님, 규정부장 진화스님, 사회부장 도휘스님, 총무국장 정각스님, 권기식 국제교류자문위원장 등 대표단과  중국측에는 중싱(宗性)중국불교협회 상임부회장, 후덕핑(胡德平)국가종교사무국 중앙통전부 교류처장, 푸증(普正)부비서장, 왕리(王立)국제부 부주임, 왕조텐(王兆天)국제부서기관 등이 참석했다.

태고종 총무원장 상진스님은 한중불교는 법맥이 형제와 같다며 앞으로 더욱 긴밀히 협력 하자며 한국불교 태고종의 종조이신 태고보우 원증국사께서 석옥 청공선사를 통해 부처님의 법맥을 이어 받았으며 한국에 널리 법을 전하였다고 소개했다.

중싱 중국불교협회 상임부회장은 태고종 총무원장 상진스님께서 취임후 중국을 가장먼저 방문한 것에 감사드린다며 중국불교계와 한국불교 태고종이 더욱 긴밀히 협력하자며 저장(浙江)성에있는 석옥청공 선사의 유적지를 함께 방문하자고 화답했다.

한편 태고종 총무원장 상진스님은 지난 27일 베이징시 챠오양(朝陽)구 쿤타이로얄호텔 중식당에서 천샤오춘(陳小春)중국외교부 아시아국 부국장 초청으로 오찬을 함께 하는 자리에서 한.중 불교 교류를 위한 지원을 당부했으며 천 부국장은 중국외교부 리창창(李强强)처장과 왕위민(王玉民)부과장이 참석한 자리에서 태고종의 한.중 불교 교류 활동에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