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가 국내외 유망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서울에서 투자환경설명회를 여는 등 적극적인 투자유치에 나섰다.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27일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국내외 100여개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광주 투자환경과 신산업 육성 및 지원 정책 등을 소개하는 투자환경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투자설명회에는 광주경제자유구역청, 인공지능융합사업단, 광주그린카진흥원, 광주테크노파크 등 지역 기업지원기관들이 함께 했다.

광주시는 설명회에서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의 투자환경과 인재양성 시스템, 노사 상생협력구조 등을 소개, 투자자들에게 미래투자처로서 광주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냈다.

이번 설명회에는 배터리셀 제조기업 세방리튬배터리㈜, 자동차 차체용 부품 제조업체 ㈜현대하이텍, 수소고압용기 생산업체 ㈜동희하이테크, 첨단재생의료치료제 개발기업 ㈜나노바이오시스템 등 15개 첨단산업 유망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이들 기업으로부터 2469억 규모의 투자와 373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을 약속받았다.

광주시는 이들 기업에 대해 투자유치보조금과 조세 감면 등 특전(인센티브)을 지원해 광주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또,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투자유치보조금 지급요율을 타 시·도보다 상향조정한 ‘광주광역시투자유치촉진조례시행규칙’을 개정했으며, 수도권 이전기업, 신신‧증설 기업, 국내 복귀기업 등에 보조금, 현금지원, 조세 감면 등 각종 투자유치 특전(인센티브)을 지원하고 있다.

김광진 문화경제부시장은 “광주는 미래차와 인공지능 산업을 집중 육성해 미래차 선도도시, 인공지능 대표도시로 도약하고 있다”며 “투자자와 기업들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과 뒷받침으로 많은 기업들이 새로운 기회를 꿈꾸며 내일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이에스지(ESG)경영 실천의 하나로 이날 행사에서 각종 유해한 자재 사용 등을 배제하고 친환경 소재인 크라프트지로 인쇄물을 제작하는 등 저탄소 경영전환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