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공병영)가 철도전문인재뱅크·㈜블루여행클럽·㈜미성씨앤씨·폴카닷 고객 광고연구소와 27일 대전 도심형산업지원플랫폼에서 교육훈련 및 전문 인력의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도심형산업지원플랫폼 3층 다목적실에서 진행되었으며 공병영 글로벌사이버대 총장, 박서영 철도전문인재뱅크대표, 김다영 블루여행클럽 실장, 김명희·조근원 (주)미성씨앤씨 대표, 이은경 폴카닷 광고 고객연구소 대표 등 4개 기관의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각 기관은 협약을 통해 교육훈련 및 전문 인력의 양성을 위한 협력체제 구축과 기관의 인적ㆍ물적 자원ㆍ정보의 교류, 기타 상호발전을 위한 필요한 사항 등을 상호 협력하게 된다.

이번 협약식에서 글로벌사이버대는 각 기관의 직원, 가족, 추천인 모두에게 △1학년 신입생 : 4년간 40% △3학년 편입생 : 4학기 40% 와 같은 장학혜택을 부여하며 각 기관들은 본교 재학생의 취업연계를 위해 노력한다는 내용의 약정서를 주고받았다.

이날 협약식에는 손에손 협동조합 박석영 대표이사, 최덕호 시너지파트너DH 대표, 김도운한국안드라고지연구소 대표, 김후영 (주)미성씨앤씨 대표 ,이성섭 특허법인 상디조율 대표변리사, 배병국 (육사 39기) 정부청사 세종 방호단장, 반극동 철도인재뱅크 회장, 대전 가오고 최상현 교장선생님 등 많은 인원들이 참석해 글로벌사이버대 협약식을 축하해 주고 격려해 주었다.

글로벌사이버대 공병영 총장은 “우리 글로벌사이버대는 인성교육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대학이자 5무(無) 대학이다.”며 “즉, 나이, 장소, 시간, 금전, 배경 관계없이 자기가 원하는 과목을 언제든지 교육받으며 인생을 이모작을 할 수 있고 건강과 심신을 고양하면서 행복하게 노후를 설계 할 수 있는 대학이다.”고 말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협약식 후 참석자 전원 기념촬영 및 협력 사업을 실천적으로 이행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 오찬을 진행했다.

한편, 지구촌에 감성충격을 주고 있는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으로도 유명한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코로나19로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해외 대학과의 학점교류 체결 등 K-교육 선도대학으로 자리해 가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