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상호) 부설 꿈나래교육원에서는 10월 26일(목) 19시, 2023학년도 2학기 학부모 연수를 개최하였다. 학생 인권과 교권 문제가 화두인 요즘, 학생 인권과 교권이 함께 성장하는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청소년기 아이들의 내면을 들여다볼 수 있는 학부모 연수를 기획하였다.

학부모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던 지난 학기에 이어 이번 학기에는 건양대 정신건강의학과 임우영 교수를 초청하여 ‘내 아이 이해하기, 바라보기’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번 연수는 정신건강의학과 상담 사례를 바탕으로 청소년기 자녀들이 겪는 고민과 부모도 잘 모르는 아이들의 진짜 속마음 등을 생생하게 들려주며 자녀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학부모들의 자녀 교육에 대한 고민과 궁금한 점들을 나누며 서로 경험을 공유하고 실질적인 방안에 대해 도움을 주고 함께 논의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는 “아이를 위하는 마음만으로는 자녀 교육이 참 어렵다는 생각이 든다. 교수님의 말씀을 들으면서 많은 도움이 되었고 다른 학부모님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위로도 받고 힘을 얻은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교육연수원 이상호 원장은 “우리 아이들을 지도하는 데 있어 학부모의 관심과 협조는 굉장히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교사와 학부모 간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학생들의 성장을 함께 이끌어 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