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8. 11:00~15:00 부산글로벌빌리지 체험동 일원에서 벼룩시장 및 체험행사 개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부산시민·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영어벼룩시장(Flea Market), 영어체험행사(Travel to BGV)가 오는 10월 28일 오전 11시 부산글로벌빌리지(BGV) 체험동(부산진구 소재)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되는 '영어벼룩시장'에서는 환전소에서 현금과 교환한 'BGV달러'로 거래할 수 있다. 모든 거래는 영어로 이뤄지며, 물건을 사고 팔 때 자주 쓰이는 영어 문구가 제공될 예정이다.

영유아, 초·중등 자녀 동반 가족, 고등학생 및 대학생, 외국인 등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사전 등록한 판매자가 사용하지 않는 학용품, 의류, 장난감, 도서류 등을 가지고 나와 직접 제작한 영문 광고 문구 등을 이용해 판매한다.

영어가 익숙지 않은 참가자들을 위해 부산글로벌빌리지의 원어민 강사들이 각 부스를 방문해 영어로 물건을 사고 파는 것을 도와줄 예정이다.

'영어체험행사'는 오후 1시부터 두 차례에 나눠 진행된다. 원어민 강사와 함께 비행기, 공항, 지하철 등으로 꾸며진 시설을 차례대로 접하며 역할놀이, 게임 등을 통해 실제 외국에 온 듯한 다양한 상황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티켓을 발권받고 비행기에 탑승해 항공 관련 직업을 체험해보고, 택시, 버스, 지하철에 탑승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꼭 필요한 표현을 배우고 퀴즈를 통해 익히는 시간을 가진다.

1차시(13:00~14:00)와 2차시(14:00~15:00)로 나눠 진행되며 1팀당 최대 20명으로 구성된다. 참가자 모집은 당일 정오부터 선착순 200여 명 현장 접수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51-980-8500)로 문의하면 된다.

남정은 부산시 청년산학국장은 “부산글로벌빌리지 영어벼룩시장 및 체험 행사 참여를 통해 부산 시민이 영어를 친숙하고 편안하게 접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특히 아이들이 놀이를 통하여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히고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글로벌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는 민선 8기 주요 공약사업으로 시민 누구나 영어를 자유롭게 배우고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영어하기 편한 도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시민들이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영어 활용 체험 기회를 확대하는 등 관련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