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교와 마을에서 배우고 꿈을 키워 지역 인재가 되어요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재모) 동부마을교육지원센터는 마을교육 웹소식지(2023-가을호)를 발행하여 동부 관내 학교에 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동부마을교육지원센터 소식지 『동고동락』은 연 4회 발행하며, 동부마을교육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마을교육 및 행복이음교육지구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웹소식지에 담아 동부 관내 초·중·고·특수학교에 제공한다.

이번 가을호에는 동부마을교육센터에서 지원하고 있는 대전마을교육공동체 공모사업 참여단체 하반기 컨설팅 및 찾아가는 *게릴라 가드닝에 관한 내용을 소개하였다. 이어서 마실행복 중점학교인 대전중리초등학교, 씨앗동아리인 나눔(NANUM, 우송고등학교) 외 세 동아리의 활동 소식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동구·중구·대덕구의 행복이음교육지구에서 진행해 온 다양한 활동을 홍보하였으며,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주민까지 참여할 수 있는 자치구별 특색있는 사업에 대한 안내도 포함하였다.

*게릴라 가드닝: 도심 속 방치된 공간에 꽃과 나무를 심어 가꾸는 환경개선 운동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최재모 교육장은 “동부마을교육지원센터가 마을교육의 구심적 역할을 하여, 우리 학생들이 학교와 마을에서 배우고 꿈꾸며 우리 지역을 사랑하고 미래를 설계해 나가는 훌륭한 미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