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국제온라인6차산업협회 제공]
[포스터=국제온라인6차산업협회 제공]

전라남도 나주시에 위치한 디케이푸드(김창수 대표)는 2024년 2월 24일(토) 전남 나주시 산포면 산남로 96 (2층) (주)디케이푸드 본사에서 ‘2024 남도 뿌파 전국 요리 경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라남도 나주지역의 농수축산물을 식재료와 농업법인 천리팜에서 아쿠아포닉스농업으로 재배되는 뿌파(뿌리 채먹는 파)를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먹거리 관광상품화를 통해 내·외국인에게 맛과 멋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출품대상은 전라남도 지역 농수축산물을 식재료와 뿌파(뿌리 채먹는 파)로 활용한 먹거리 관광상품으로 우리 지역의 대표 상징성을 띠고 홍보할 수 있는 국,탕,한식,간식류,디저트 형태의 음식이다.

경연방식은 현장 품평회와 전시 형식으로 진행되며, 현장 조리는 하지 않는다. 응모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전국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심사위원은 요식업계 전문가, 관광 전문가, 관련 협회장 등으로 구성되며, △창의성 △맛 △조리기술 △활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최종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총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2명) 상금 100만원 ▲우수상(2명) 상금 50만원 각 상금과 ▲장려상(20명) 상장이 수여된다.

참가 신청은 2023년 10월 28일부터 12월 20일까지 국제온라인6차산업협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주)디케이푸드 김창수 대표는 “이번 대회가 전라남도의 뿌파(뿌리채 먹는 파)와 우수한 농수축산물을 활용한 먹거리 관광상품 개발과 육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