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으로 마음 잇기' 신규 실시

독립기념관(관장 한시준)은 오는 10월 25일 보훈공단 보훈원의 보훈복지타운(이하 보훈복지타운)과 연계해 독립운동가 후손 초청 프로그램 「보훈으로 마음 잇기」를 신규로 실시한다.

수원에 위치한 보훈복지타운은 국가보훈부에서 나라를 위해 공헌․희생하신 65세 이상 국가유공자 및 그 유족들에게 거주를 지원하는 시설(아파트 7개동 452세대)로 독립유공자 유족(손자녀 포함)은 현재 37명이 거주중이다.

올해 처음 시작하는 「보훈으로 마음 잇기」는 독립운동가 후손들이 선열들의 독립운동 활동을 기리고, 역사문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니어 교육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에는 박찬익(독립장), 신숙(독립장) 등 10여명의 독립운동가의 자녀 및 손자녀 27명이 참여한다.

프로그램은 선열들의 독립운동을 살펴보는 전시관 및 야외전시 탐방, 예우와 감사를 담은 기억 남기기 ‘인생 사진’ 촬영과 독립운동가들의 시․어록을 직접 적어보는 켈리그래피 체험 등 시니어 맞춤형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활동에는 독립운동가 후손과 가족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해 독립기념관 각 부서 직원들이 참가자들과 함께 할 예정이다.

독립기념관은 독립운동가 후손을 위해 모금한 성금기부, 증․고손[現대학(원)생]을 위한 역사기행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등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신 분들과 유족에게 보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한 담당자는 "앞으로도 독립운동가 후손과 가족에 대한 예우를 적극 실천하고 국민 생활 속 보훈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