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실적 우수 기관 포상

강원특별자치도는 지난 10. 23.(월) 오후 3시 강원특별자치도공무원교육원에서 2024년(23년 실적) 자치단체 합동평가 판로지원 업무연찬회를 개최하고, 2023년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촉진 유공 시상식을 실시하였다.

이날 연찬회에서는 정부합동평가 지표 중 전년도 미달성 지표인 신기술제품 우선구매 지표에 대한 그동안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기술개발제품 및 시범구매제도, 공공조달 상생협력 지원제도에 대한 교육 및 지표 달성 대책을 논의하였다.

한편, 연찬회에 앞서 진행된 「2023년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실적 우수기관 시상식」에서는 도 본청 4개 부서와 4개 시군에 강원특별도지사 표창과 함께 포상금으로 총 일천만 원의 강원상품권을 지급하였다.

이번 시상은 도내 중소기업제품 구매율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였으며, 그 외에도 여성기업 및 장애인기업 제품, 기술개발제품 구매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도내 중소기업 및 사회적 취약 기업의 판로지원을 통한 경영안정과 제품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한 것으로,

우수기관으로는 정선군, 원주시, 양양군, 철원군이 선정되었고, 우수 부서로는 도 정보화정책과, 수산정책과, 사회재난과, 동물위생시험소 중부지소가 선정되었다.

박은주 도 기업지원과장은 “중소기업이 개발한 우수 제품의 초기 판로 확보를 위하여 혁신제품 및 신기술제품을 비롯한 도내 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지자체의 적극적인 공공구매를 독려하여, 도내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