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20일 전국보일러협회 광주·전남지부 화순군지회(대표 김병권)에서 화순읍 청‧장년 장애인 세대에 기름보일러 교체 및 창고 설치 등 협회 회원 10명이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협회 회원들은 노후화된 연탄보일러를 대상으로 기름보일러 교체 작업 및 겨울철 보일러 창고 설치 등의 안전 점검을 진행하고, 에너지 효율 개선을 위한 실천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올바른 보일러 사용법과 에너지 절약 방법 등을 안내하였다.

전국보일러협회 광주·전남지부 화순군지회는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보일러 교체 및 안전 점검 등 지역 사회를 위해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실천해 왔다.

또한, 화순읍 지역사회보협의체(회장 최영창)에서는 정ㅇㅇ씨의 안타까운 사연을 알고 화순읍 지역사회특화사업 중인 난방유 지원 사업 대상자로 추천하여 기름보일러용 등유 50만 원 상당(344L)을 지원하였다.

보일러를 지원받은 화순읍 정ㅇㅇ씨는 “거동이 불편하여 연탄보일러 사용이 힘들어 매년 보일러 교체하려고 했으나, 경제적 사정이 좋지 않아 미루고 포기하는 상황이었는데 이렇게 기름보일러로 교체해 주고 난방유까지 지원해 줘 올겨울은 추위 걱정 없이 더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되어 너무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화순군지회장(대표 김병권)은 “난방시설 노후화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이웃분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어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화순군 사회복지과장은 “주거 취약 계층 장애인 세대에 따뜻한 온기를 전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새 보일러가 온기를 더해주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 삶의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우리 동네 복지기동대,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기관 등을 연계하여 실질적인 지원을 적극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