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인공지능(AI) 교육자료 패키지(16개 주제)

대전교육정보원(원장 박현덕)은 대전AI교육지원체험센터에서 학교 현장의 AI교육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관내 모든 초·중·고·특수학교에 ‘2023년 당‧바‧쓰 (당장 수업에 바로 쓰는) AI 교육자료 패키지’를 배포했다고 20일 밝혔다.

2023년 당‧바‧쓰 AI 교육자료 패키지는 학교 AI 수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교수‧학습과정안, 학생용 활동지, 수업용 PPT 파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초등학교 8개, 중학교 4개, 고등학교 4개 총 16개의 주제로 개발하여 학교급별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 또한, 주제별 QR 코드 및 링크로 접속 후 교육자료 3종을 내려받을 수 있도록 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본 AI 교육자료는 AI를 발전시키기 위해 다양성을 존중하고 분야 간 융합을 장려하는 것을 중심 가치를 하여 AI의 기초부터 고급 내용까지 포괄적으로 다루고 있다. 본 AI 교육자료를 통해 AI를 정보 분야뿐만 아니라 인문, 사회, 과학, 예술 등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하고 융합하여 혁신을 끌어낼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대전교육정보원 박현덕 원장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학생들이 미래를 준비하고 AI 세계로의 여정을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인공지능(AI) 관련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 캠프, 직무연수, 학습공동체 운영 등을 통해 학교 현장을 지원함으로써 학생, 학부모, 교원 모두가 인공지능(AI)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