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숙박업중앙회 직할천안시지회와 업무협약 체결

천안시는 (사)대한숙박업중앙회 직할천안시지회(지회장 손정준, 이하 지회)와 19일 시장 집무실에서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시와 지회는 숙박업소 장기투숙자 중 실직, 질병, 사회적 고립 위험 등에 처한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위기가구의 신속한 위기상황 해소를 위해 유기적으로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사)대한숙박업중앙회 천안시지회에 속한 300여 개 숙박업소는 위기가구를 발견하면 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카카오톡 천안시파랑새우체톡(SNS)으로 제보하고 안전하게 보호하는 역할을 맡게 됐다.

향후 위기가구가 발견되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담당자가 위기가구 현장 방문을 통해 복지제도를 안내하고 다각적인 지원을 연계한다.

천안시가 2018년부터 운영 중인 파랑새우체톡(카카오톡 채널)은 복지위기가구 365일 온라인 신고 채널로, 현재 가입자 수가 1,600명이 넘었다. 시는 신고된 대상 가구에 공적 급여 및 민간자원연계를 지원해왔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최근 경제적 어려움 등이 가정붕괴가 이어지면서 스스로 목숨을 끊는 사례가 이어지고 있어 지역사회의 관심이 중요하다”며 “장기투숙객과 밀접하게 접촉하고 위험징후 파악이 쉬운 숙박업소에서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에 관한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