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8일까지 노션 템플릿 활용 교육 신청 접수

천안시는 천안청년센터 이음(센터장 최진근)에서 진행하는 10월 엔(N) 클래스 ‘노션 템플릿 활용’ 교육에 참여할 18세 이상 39세 이하 천안 청년들을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뉴 네트워크(NEW NETWORK)를 의미하는 엔(N)클래스는 3월부터 10월까지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주제별로 새로운 강의를 진행하고 청년들 간의 네트워킹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달에는 노션(노트, 업무, 할 일 관리, 데이터베이스 등의 기능을 지원하는 온라인 올인원 소프트웨어)을 통해 나의 세컨드 브레인을 만들어 보는 교육을 진행한다.

세컨드 브레인은 자신의 아이디어나 지식을 저장하는 디지털 기록 보관소를 뜻하며 대량의 정보를 쉽게 다룰 수 있도록 제작된 노션 템플릿 활용법을 배우고 템플릿을 제작해 볼 수 있다. 교육은 천안청년센터 불당이음에서 10월 21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한편, 지난 8월 엔(N)클래스는 창업교육을 진행해 23명의 청년이 사업계획서 작성법을 배웠다. 설문조사 결과 82.4%가 교육에 만족했다고 답했다.

시 관계자는 “엔클래스를 통해 청년들이 매월 다양한 교육을 받아 만족한다는 것에 뿌듯하다”며, “청년들이 실무능력을 향상하는 교육을 선호하는 것을 알게 돼 지속해서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