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잘 쉬는 방법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는 보도전문채널 YTN을 통해 11월 16일(화)부터 18일(목) 까지 매일 오전 10시 25분, 밤 9시 25분, 새벽 1시 25분부터 30분간 3부작 특집 다큐멘 터리 <잘 쉬는 것이 경쟁력이다>를 방송한다.

한국 휴가 문화의 문제점은 무엇이고, 그로 인해 일어나는 여러 가지 부작용들을 집중 취 재하고 해외의 다양한 휴가 제도 및 정부와 기업의 휴가 문화 개선을 위한 노력을 통해 올바른 휴가 문화란 무엇인지 고민해 본다.

특집 다큐멘터리 <잘 쉬는 것이 경쟁력이다>는 초고속 성장을 위해 앞만 보고 달 려온 대한민국의 오늘, 제대로 쉬지 못하고 일만 하는 대한민국의 국민들이 어떤 부작용을 겪고 있으며 ‘짧은 기간에 몰려 가는 우리나라 휴가 문화’가 개인의 삶의 질은 물론 관광산업의 후퇴 까지 가져올 수 있음을 경고한다.

선진 휴가 문화를 향유하고 있는 독일, 프랑스를 밀착 취재 하여 제대로 된 휴가 문화 를 통해 국민의 삶의 질이 얼마나 좋아질 수 있고, 그로 인한 근로자의 생산성 향상을 통해 창조적 에너지를 창출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또한 내수 경제 활성화를 위해 휴 가 제도를 전면적으로 개혁한 일본의 경우를 통해 휴가가 국가 경제 활성화에 어떤 역할을 하는지 취재했다.

제대로 된 휴가 문화를 정착시키려 노력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기업, 정부, 피서지의 모 습을 카메라에 담아 우리나라의 변화하고 있는 휴가 문화의 모습을 보여주고 창조적 에너지를 창출하고 관광 선진국가로 발돋움하기 위해 우리나라의 휴가 문화가 어떻게 변화 해야 하는지 방향을 제시해 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