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2023년 하반기 도솔아카데미 특강 2회 진행

천안시는 가을을 맞아 시민들이 특별한 강의를 통해 삶의 쉼표와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2023년 하반기 도솔아카데미’를 두 차례 진행한다.

오는 27일 오후 7시에는 이금희 아나운서를 초청해 ‘한마디 말로 우리는’이라는 주제의 강연을 개최한다.

이금희 아나운서는 KBS ‘아침마당’, ‘인간극장’ 등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약 3만 명을 인터뷰한 베테랑 방송인이다. 이번 특강에서는 말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보며 나 자신과의 소통, 타인과의 소통법을 비롯해 솔직하게 최선을 다해 말하는 것의 중요성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11월 28일 오후 7시에는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 교수의 초청 강의를 진행한다. 인지심리학자 김경일 교수는 고려대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텍사스대학교 심리학 전공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tvN‘어쩌다 어른’, ‘책 읽어주는 나의 서재’, ‘알쓸범잡’, MBC‘선을 넘는 녀석들’ 등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렸다.

이날 강의는 여러 갈등 상황에서 지혜롭게 자신의 심리를 다루는 법을 알아보며 행복한 삶을 찾는 여정을 함께 떠나본다.

도솔아카데미는 별도의 신청 없이 시민 누구나 무료로 천안시청 봉서홀에서 들을 수 있으며 당일 저녁 6시부터 선착순으로 입장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