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역사인물을 주제로 한 원데이클래스 실시 10.20.(금)~11.19.(일)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가 주관하는 대구인물기행 원데이클래스가 오는 10월 20일부터 11월 19일까지 운영된다.

대구광역시는 오랜 역사와 다양한 문화예술 자원을 보유한 도시로, 문화예술분야에서 여러 저명한 인물들의 역사적 스토리가 다양하다. 이를 기반으로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에서는 4인의 대구를 대표하는 인물을 선정하여 그들이 가진 스토리와 역사적 장소, 그리고 사건 등을 활용해 도보여행 코스 ‘대구인물기행’(이인성 미술투어, 이상화 문학투어, 박태준 음악투어, 이병철 기업가투어)을 개발해 국내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투어를 운영했다.

3대 문화권 관광진흥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대구인물기행’은 지역의 인물을 중심으로 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대구의 역사적 장소를 탐방하고 투어와 연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재미와 유익함을 제공한 결과, 단시간에 많은 관광객이 참여하는 등 높은 호응을 보였다.

이러한 관광객들의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올해는 4명의 인물을 테마로 하는 체험형 콘텐츠 ‘대구인물기행 원데이클래스’를 운영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한국의 근대 미술을 대표하는 서양화가, 이인성의 계산성당 그리기(아크릴화 체험) △음악을 사랑한 대구 1세대 서양 음악가, 박태준의 오빠생각 연주하기(칼림바 만들기&연주 체험) △빼앗긴 들에서 봄을 외치던 시인, 이상화처럼 시짓기(다이어리 만들기&시짓기)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가, 이병철의 기업가투어(갤럭시탭으로 나만의 드로잉)로 구성된다.

이번 클래스는 10월과 11월 각각 2주간 금(오후 4시), 토/일(오후 1시, 오후 3시)에 열리며, 클래스마다 문화관광해설사가 들려주는 대구의 인물 스토리 강좌와 전문 강사들이 진행하는 체험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관광객들이 직접 손으로 만들고 체험한 결과물을 대구인물기행 기념품으로 가져갈 수 있다.

대구인물기행 원데이클래스는 진흥원 홈페이지(www.dgfca.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대구인물기행 예약사이트를 통해 잔여석 발생 시, 예약 신청*이 가능하다.

* 예약문의 : 대구인물기행 원데이클래스 운영사무국 053-721-7256

강성길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장은 “대구인물기행 원데이클래스는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참가할 수 있는 체험형 관광 콘텐츠로, 대구를 대표하는 인물들에 대해 알아가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직접 손으로 만든 대구 관광 기념품을 통해서 다시 한번 대구를 추억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대구의 역사 문화적 테마를 활용해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로 대구관광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