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논산] 황명선 논산시장이 지역 농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농협중앙회에서 주관한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을 수상했다.

시에 따르면 황명선 시장은 5일 오전 서울 농협중앙회본부 대강당에서 열린 ‘2013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 시상식에서 선도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은 농협중앙회에서 지역농업과 농촌발전, 농업인의 문화·복지 등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지방자치단체장을 선발해 시상하고 있다.

황명선 시장은 탁월한 리더십과 농업인에 대한 열정으로 전국 최초 태풍피해 농가 금융상품 지원, 기술집약적 친환경농업단지 시스템 구축, 고품질쌀 육성, 지역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전략품목 집중 육성 등 논산 농업·농촌·농업인의 경쟁력 강화에 주력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농산물산지유통센터 건립으로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 공급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한편 농가 소득 향상을 위해 국내는 물론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그라스프사 수출협약, 일본 하나마사마트 수출합의 등 해외시장 개척을 통한 안정적인 판로확보에도 힘써왔다.

전국 최고 수준의 가축분뇨 공동자원화 시설 설치, 축산 농가의 안정적인 사육기반과 경영개선을 통한 소득 향상과 안전한 축산물 공급기반 구축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황명선 시장은 “농업발전과 농업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해 달라는 뜻으로 새기고 앞으로도 친환경 농업육성과 농업인들의 경영 안정 및 농․축산물 브랜드 인지도 제고 등 경쟁력있고 지속발전 가능한 농촌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