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탄현2동 주민자치회는 탄현근린공원에서 주민자치회 위원, 주민 등 약 6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주민총회와 2023 마을축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2022년 분동 이후 올해 2번째로 개최된 탄현2동 주민총회는 주민의 의견을 모아 마을의제를 발굴하고 확정하여 주민의 힘으로 지역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실질적 주민자치 실현의 장이다.

이번 주민총회 개최를 위하여 지난 8월 3일부터 23일까지 마을의제를 발굴하고 9월 7일부터 10월 6일까지 온·오프라인 사전투표를 진행하였으며 총 123명의 주민투표로 9개의 마을의제가 확정되었다.

주민총회가 종료되고 이어서 시작된 마을축제에서는 전통놀이, 빅버블 만들기, 아트풍선, 페이스페인팅, 팝콘 만들기, 자석낚시 등 체험부스와 주민돌발장기자랑, 박터트리기 등 풍성하게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되었다. 또한 색소폰, 드럼, 장구공연, 변검술, 마술, 아코디언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져 주민들 남녀노소가 모두 즐기며 축제의 장을 만끽했다.

박병일 주민자치회장은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탄현2동 주민총회와 마을축제를 많은 주민의 관심과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탄현2동 주민자치의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