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1. 금련산청소년수련원에서 「제28회 금련산 축제」 개최… 체험행사, 천문행사 진행

부산시 금련산청소년수련원(이하 수련원)은 오는 10월 21일 오후 2시부터 밤 9시 30분까지 금련산청소년수련원에서 2023년 「제28회 금련산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주최하고 동명대학교, 부산청소년수련시설협회 등이 후원한다.

수련원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포함한 부산시민 누구나 참여해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천문우주과학 체험뿐만 아니라 모험, 문화, 지식, 교육 등 참가자 위주의 다양한 즐길 거리와 체험행사를 마련했다.

행사는 ▲1부 낮에 하는 체험행사와 ▲2부 밤에 하는 천문행사로 나눠 진행된다.

1부 '낮에 하는 체험행사'는 오후 2시부터 저녁 6시까지 수련원의 우수한 프로그램과 유관기관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체험활동, 공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인공암벽 등반체험, 매듭 팔찌 만들기, 손수건에 염색을 통해 별을 그려보는 천연염색 체험 등이 있다.

또한 동명대학교, 청소년수련시설 등 유관기관에서 운영하는 문화, 예술, 만들기 체험 등 20여 개의 흥미롭고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마련됐다.

비보이 초청팀의 특별공연과 청소년 댄스팀의 화려한 무대공연인 ‘청소년 댄스 페스티벌’도 같이 진행된다.

이어 2부 '밤에 하는 천문행사'는 저녁 6시 30분부터 저녁 9시 30분까지 진행된다.

행사 당일 관측 가능한 천문현상을 천체망원경을 통해 직접 보면서 설명을 듣는 천체관측 활동과 천체투영관에서 체험하는 가상 밤하늘 체험, 야광별 팔찌 만들기, 허블우주망원경 모형만들기 등 10여 개의 천문우주과학 관련 프로그램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수련원은 행사 참가자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행사 당일 오후 1시 30분부터 저녁 10시까지 지에스(GS)25 황령힐사이드점 앞에서 수련원 입구까지 무료셔틀버스를 20~30분 간격으로 왕복 운행한다.

수련원 내 주차장이 협소해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하며, 행사 차량 외 개인차량으로 프로그램 참여 시에는 주차비를 징수할 예정이다.

강길원 부산시 금련산청소년수련원 원장은 “이번 축제를 계기로 청소년을 포함한 시민들이 우리 수련원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해 배움과 힐링의 시간을 자주 가졌으면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