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공병영)와 국학원이 공동 주관한 ‘K문화 힐링 페스티벌’에서 진행되는 일정 중 하나인 ‘가을밤 힐링 콘서트’에 5천여명 시민들이 참석하는 등 대성황을 이루었다.

K문화 힐링 페스티벌 ‘가을밤 힐링 콘서트’는 지난 11일 오후 7시부터 8시 40분까지 진행되었으며 가수 송가인과 홍익정신을 문화, 예술로 알리고 있는 ‘천신무예예술단’ 공연, 싱어송라이터 ‘Do You’와 금관 5중주 공연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힐링 콘서트는 현장 5천여명의 시민들과 유튜브 스트리밍 조회수 1만5196회를 기록했으며 특히 송가인과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방송연예학과 재학생으로 구성된 ‘천신무예예술단’의 멋진 공연은 현장 분위기를 한층 달아오르게 하였다.

K문화 힐링 페스티벌은 국민들에게 K문화 속에 담긴 한국인의 정신과 그 의미를 되새기고, K힐링을 통해 한국인으로서 자긍심과 자존감을 높여주는 국민 대화합의 장으로 기획됐으며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대한국학기공협회, 지구시민연합, 국학원이 공동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천안시,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한다.

공병영 글로벌사이버대 총장은 “홍익인재 양성을 지향하고 있는 글로벌사이버대 총장으로서 이번 K-문화힐링페스티벌을 통해 세계의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전통문화가 더욱 알려지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010년 개교한 4년제 고등교육법인가 사이버대학교이며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이다. 또한 세계유일 뇌교육학 문화경쟁력을 바탕으로 생애주기별 뇌활용 전문 인력 양성체계를 갖추고, 코로나19로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해외 유명대학과의 학점 교류 체결 등으로 K-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