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들락날락(부산어린이복합문화공간) 통합플랫폼 신규 구축해 오늘(10일)부터 운영 개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어린이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의 시설 현황과 프로그램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부산어린이복합문화공간 통합플랫폼(이하 플랫폼)'을 신규 구축해 오늘(10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들락날락’은 집에서 15분 생활권 내 아이와 부모가 함께 드나들며 즐길 수 있는 디지털‧문화‧교육‧체험 공간으로, 9월 말 현재 ‘들락날락’ 29곳이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 연말까지 20곳이 추가 개관될 예정이다.

시는 2026년까지 어린이복합문화공간 200곳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플랫폼 개설로 그동안 시설별로 제공되던 시 전역의 '들락날락' 사업지 특색과 다양한 프로그램 정보를 온라인으로 통합 제공하게 됨으로써 시민들이 좀 더 편리하게 '들락날락'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구축된 플랫폼은 ▲들락날락 소개 ▲우리동네 들락날락 찾기 ▲프로그램 참여 ▲들락날락 소식 등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돼 이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안내하고, 이용자가 한 자리에서 모든 시설의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도록 연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많은 시민들이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오는 11월 30일까지 방문 후기 이벤트(우리동네 들락날락 가서 보고 자랑하자)를 진행한다.

이용자가 본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들락날락 3곳 이상 방문 후기를 등록 후 플랫폼에서 등록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기념품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플랫폼 메인 팝업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남정은 부산시 청년산학국장은 “이번 플랫폼 개설로 시민들이 들락날락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 우리시는 다양하고 좋은 프로그램이 들락날락에서 많이 운영될 수 있도록 자치구와 같이 고민해 나가겠으며, 상대적으로 방문객이 적은 소규모 들락날락을 중심으로 더욱 내실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현재 들락날락에서 운영되고 있는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부산 들락날락형 영어프로그램 ▲들락날락 과학교실 ▲맘~껏 놀자 ▲디지털배움터 ▲독서지원 프로그램 등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플랫폼(https://busan.go.kr/bschild)을 통해 확인하고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