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가 후원하고 (사)고양안무가협회에서 주최·주관하는 제9회 고양 국제무용제가 10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고양아람누리 새라새극장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탄탄한 출연진을 자랑한 이번 공연은 국내외 유명 안무가의 총 14작품이 무대에 올랐다. 분야별 최고봉의 중견 무용가, 자신만의 개성 있는 작품을 선보인 신진 안무가, 탄탄한 기량과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는 무용 예술가가 총출동해 다채로운 무대를 펼쳤다.

개막 첫날에는 고양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무용단과 해외초청 무용단이 무대에 올랐다. 두아코 댄스컴퍼니, 춤사 손정연, 김태경 등 고양출신 안무가의 작품과 대만 안무가 ‘친린이’ 그리고 안무가 임선영과 베트남 무용가가 함께 선보이는 작품이 개막을 장식했다.

이튿날은 ‘국제교류안무가 초대전’이 열렸다. 세계무대에서 활동하는 안무가 3명의 대표 작품이 무대에 올랐다. △움직임을 통해 섬세하게 감정을 전달하는 안무가 장혜림이 이끄는 ‘99아트컴퍼니’의 ‘에카(Ekah)’△예술의 융합과 확장을 시도하며 현대무용을 다양한 형태로 창작해내는 안무가 ‘모든컴퍼니’의 ‘의지들’△유럽에서 활동을 시작하여 뛰어난 안무 역량을 펼치고 있는 안무가 강요찬의‘더 테이블3’등 세계무대를 넘나들며 극찬을 받고 있는 젊은 안무가 3인의 작품이 한 무대에서 만났다.

마지막 날 공연은 ‘우리시대의 무용가 인(in) 고양’을 주제로 진행됐다. 국내 무용계 발전의 초석을 다져온 중견 무용가부터 자신만의 개성이 있는 젊은 무용가까지 다양한 장르의 춤 그리고 세대를 대표하는 춤꾼들이 마지막 무대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시 관계자는 “무용의 아름다움을 시민과 나누는 예술의 장인 고양 국제무용제가 국제적인 춤판으로서의 명성을 키워나가고 있다. 문화 예술의 중심지로 발전하는 고양시의 미래를 지켜봐달라”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